문화

2024년 사업계획서도

비즈폼과 함께하세요!

금년도 사업 실적을 평가하고, 신년도 사업 계획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2024년 사업계획서를 비즈폼에서 준비하세요!

신년도 사업계획서란? 😮

 

신년도 사업계획서는 한 해의 사업 실적을 평가하고, 새로이 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이번 해에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한 결과와 평가, 그리고 다음 해에 진행될 계획을 항목별, 기간별 등으로 정리하여 작성하며, 일반적인 사업계획서와는 달리 한 해 사업에 대한 결과 보고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기 때문에 보통 4분기에서 다음 해 1분기까지 작성합니다. 

 

 

🙋🏻‍♀️ 신년도 사업계획서 작성 포인트 

 

신년도 사업계획서는 일반 사업계획서와 다르게 진행하고 있는 사업의 당해 평가와 다음 해 계획을 파트별로 작성하여 계획합니다. 생각해 봐야 할 전략도 있고 시도하면 좋을 것 같은 사업을 예산, 마케팅, 영업 등 다수의 업무영역에 맞춰 작성해야 합니다.

어떻게 써야 좋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지 작성 포인트에 대해 알아볼까요?

회사 현황 

◾  회사의 경영이념, 개요, 연혁부터 회사에서 어떤 업무별로 부서가 나뉘는 것을 보여주는 조직도, 부서 또는 직급 별로 인원이 어느 정도 있는지에 대한 소개 페이지들을 작성해야 합니다.


금년도 사업 실적 평가

◾  금년도의 진행한 사업의 실적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하는 페이지로 신년도 사업 계획에 대한 중요한 근거가 됩니다. 이미 도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분석이 주된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하는데요. 금년도에 진행한 프로젝트의 다방면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신년도 계획

◾  금년도의 사업 실적과 평가뿐만 아니라 그동안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올해의 사업 실적을 토대로 내년도 사업의 방향성 설정과 인력, 손익계산 등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합니다.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쉽고 간결한 어휘를 사용한 원페이지로 작성하면 좋습니다.

 

기대 목표 

◾  신년도 사업 계획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 및 효과를 작성합니다. 인원 활용 계획, 손익계산 등 구체적이고 상세한 내용을 작성하도록 하며, 모호하거나 포괄적인 단어는 지양합니다.

 

📃 신년도 사업 계획의 중요성 

 

신년도 사업 계획은 하나의 프로젝트가 아닌 회사가 1년 동안 진행해야 할 중요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하거나 회사의 규모, 매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큼지막한 틀을 구성한다는 것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기적으로 1년의 계획을 하는 것처럼 보이나 길게 중장기 사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핵심이며, 단순히 계획이 아닌 투자 자금을 유치하거나 새로운 장비, 인력 채용 등 회사의 시스템과 조직, 경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에 금년도에 대한 분석, 신년도에 대한 신중하고 세부적인 계획 수립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TIP! 


사업의 아이템에 따라 동종 업계에 위치한 기업이 늘고 사업의 규모를 확장하기에 어려움이 있기에 마케팅, 홍보에 대한 계획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마케팅의 가치는 매출에 비례하여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효율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신년도 사업계획서 UPDATE!  

 

신년도 사업계획서 내용 작성을 다 끝냈다면 남은 건 파워포인트 디자인입니다. 내용보다 더 큰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비즈폼에서 사업계획서 템플릿을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교육업, 여행사에 이어 다양한 업종의 사업계획서가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