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작업 시간 단축 시켜주는

PPT 환경 설정

여러 가지 설정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 시켜 보세요!

별거 아닌 거 같아 보여도 효과는 기대 이상일 거예요

스마트 카드

일잘러가 되는 파워포인트 환경 설정 BEST 3 😎

 

오늘도 파워포인트 업무를 하다가 하루를 다 보내셨나요? 단축키를 사용하면 작업 시간을 많이 단축 시킬 수 있는 것처럼 파워포인트 옵션을 살짝 변경해주면 더 많은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어떤 옵션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설정해주면 좋은 추천 옵션 3가지 

 

◾  실행 취소 횟수 늘리기

◾  자주 쓰는 메뉴 빠른 실행 도구에 추가하기

◾  자주 쓰는 특수 문자 자동 고침 옵션으로 등록하기

 

작업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될 추천 옵션은 이렇게 3가지 입니다. 

본격적인 설명을 시작하기 전에 앞으로 나올 내용은 모두 [파일] – [옵션] 메뉴에서 진행됩니다.

 



1️⃣ 실행 취소 횟수 최대로 늘리기

 

업무를 하다 보면 많이 쓰이는 단축키 중 하나가 바로 [Ctrl] + [Z], 실행 취소 단축키인데요.

많은 분들이 아마도 작업을 한 뒤에 실행 취소를 했을 때, 원하는 지점까지 살리지 못해서 했던 일을 또 하게 된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그 이유는 바로 실행 취소 최대 횟수가 낮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횟수가 20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변경해 주시면 좀 더 많은 되돌릴 수 있게 됩니다. 지금부터 실행 취소 횟수 늘리는 법 함께 알아볼까요?

 

 

 

[파일] – [옵션] - [고급] - [실행 최소 최대 횟수] 변경

※ 최대 횟수인 150으로 변경해주세요. 실행 취소를 150번까지 할 수 있습니다.



2️⃣ 자주 쓰는 메뉴 빠른 실행 도구에 추가하기 

 

파워포인트 업무를 하다 보면 자주 쓰는 메뉴들이 생기게 됩니다. 사용할 때마다 메뉴 들어가서 하나씩 찾아서 사용하기 굉장히 번거로우셨죠?  '그거 찾는데 얼마나 걸린다고, 그냥 하면 되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클릭 한 번으로 내가 원하는 도구들을 바로 열 수 있다면 어떨까요? 

 

 

 

✅ [파일] – [옵션]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선택

왼쪽 명령 선택 영역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메뉴를 선택한 후, 가운데 추가 버튼을 눌러서 오른쪽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칸에 추가 시켜 줍니다. 그리고 순서 변경 버튼으로 원하는 순서대로 수정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 이미지는 제가 사용하는 빠른 실행 도구입니다. 글꼴, 도형, 정렬 등의 도구들을 미리 꺼내 두었는데, 애니메이션이나 그래프 등 다른 도구들도 추가할 수 있으니 본인만의 작업 영역을 만들어보세요! 




3️⃣ 자주 쓰는 특수문자 자동 고침 옵션 등록하기 

 

파워포인트 내용 작성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특수문자입니다. 중요도를 표시하거나 단락 구분, 강조 등 다양한 상황에서 특수 문자는 아주 많이 사용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특수문자를 삽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삽입] – [기호] 메뉴에서 선택하거나, ㅁ+한자키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매번 하나하나 페이지 넘겨서 찾기도 힘들고 시간도 많이 쓰이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자동 고침 옵션을 활용하여 아주 손쉽게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파일] – [옵션] - [언어교정] – [자동 고침 옵션] 선택

✅ [입력] 칸에 사용할 문자를 입력 - [결과] 칸에 바뀔 특수문자 입력

자주 사용하는 특수 문자들을 등록해두면 메뉴 찾아서 하나하나 삽입하지 않고,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면서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편하고 업무 시간 단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