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바로가기

닫기

  • 매거진 로고(비즈폼)
  • 매거진 로고(매거진)

검색

SNS 공유하기

이전화면

K-패스 혜택 확대

 


 

K-패스는 대중교통 활성화 및 교통비 부담 완화를 위해 걷거나 이동한 거리에 관계 없이 이용한 대중교통비의 일정비율(20~53%)을 환급해주는 사업입니다. 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교통비 할인카드입니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면, 대중교통 이용 시마다 할인 받는 K-패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원대상

K-패스 사업에 참여하는 지자체에 주민등록상 등록된 만 19세 이상 주민

 

 

K-패스 지역

17개 시도 210개 시군구에서 K-패스 혜택

대한민국 17개 시도 지역

K-패스 참여 지역

 

적립 수단

버스(광역버스 포함), 도시 광역철도(신분당선, GTX 등 포함), 공항철도 등

 시외(고속)버스, KTX, SRT, 공항버스 등 별도로 발권받아 탑승 가능하고, 타 교통수단과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교통수단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지급 기준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최대 60회까지 지급

- 가입 첫 달은 15회 미만 이용 시에도 지급됩니다.

- 1일 최대 2회까지만 적립됩니다.

- 30분 이내 승하차 시 이용횟수 1회로 취급됩니다.

- 월 대중교통 이용금액 20만원 초과 시 초과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50%만 적용하여 지급(경기,인천은 해당하지 않음)

 

 

적립률

일반 : 20% 적립

청년 : 만 19세 ~ 34세 30% 적립

저소득 : 53% 적립

 

 

 

 다자녀 가구 유형 신설

2025년 1월 1일부터 다자녀 가구 유형이 신설되었습니다. 다자녀 혜택은 자녀가 2명 또는 3명 이상이고, 만 18세 이하 미성년 자녀가 1명 이상 포함된 부모를 대상으로 30%~50%까지 환급합니다. 다자녀를 둔 부모는 2자녀 30%, 3자녀 이상 50%로 환급 혜택이 상향됩니다. *자녀가 모두 성년이면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혜택 적용 중 미성년 자녀가 모두 성년이 됐을 경우 혜택이 종료됩니다.

 

※ 다자녀 혜택은 다른 혜택과 중복되지 않고, 혜택 중 적립률이 가장 높은 혜택만 적용됩니다.

댓글(0)

추천서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