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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값 자동 입력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데이터가 많아서


가끔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일 같은 시간에 출근하는 직원의


출근 시간을 기록해야 한다면


매번 "09:00"이라고 입력하는 것은 비효율적이죠.


이럴 때 엑셀의 [셀 내용을 자동 완성] 기능을 활용하면,


입력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엑셀의 [셀 내용을 자동 완성] 기능은


작성자가 입력한 내용을 기반으로


유사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제안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주로 텍스트, 날짜, 숫자 등


다양한 데이터 유형에 적용되는데요!


사용자가 특정 패턴을 입력하면,


엑셀은 그 패턴을 인식하고


다음에 입력할 내용을 예측하여 자동으로 완성해줍니다.




위의 예시와 같이 A스마트폰을 또 입력해야 할 때


A만 입력을 해도 스마트폰이 자동 입력될 수 있게 하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죠!












해당 기능은 보통 기본적으로 설정 되어있지만


혹시나 내 파일 내에서는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 [셀 내용을 자동 완성] 설정하기 



엑셀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옵션을 클릭한 후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편집 옵션 중 [셀 내용 자동 완성]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 끝!












위와 같이 셀에 데이터를 입력하기 시작하면


유사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제안해줍니다.


여기서 A로 시작하는 단어가


A스마트폰, A모니터 등 2개 이상인 경우


그 다음 텍스트까지 입력해주면 자동 완성이 작동합니다.




엑셀의 [셀 내용을 자동 완성] 기능은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데이터가 많은 경우


그 데이터의 몇 글자만 입력해도


엑셀이 자동으로 완성해주기 때문에


업무의 속도를 엄청나게 절약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고, 활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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