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인사말 & 달력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데이터가 많아서
가끔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일 같은 시간에 출근하는 직원의
출근 시간을 기록해야 한다면
매번 "09:00"이라고 입력하는 것은 비효율적이죠.
이럴 때 엑셀의 [셀 내용을 자동 완성] 기능을 활용하면,
입력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엑셀의 [셀 내용을 자동 완성] 기능은
작성자가 입력한 내용을 기반으로
유사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제안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주로 텍스트, 날짜, 숫자 등
다양한 데이터 유형에 적용되는데요!
사용자가 특정 패턴을 입력하면,
엑셀은 그 패턴을 인식하고
다음에 입력할 내용을 예측하여 자동으로 완성해줍니다.
위의 예시와 같이 A스마트폰을 또 입력해야 할 때
A만 입력을 해도 스마트폰이 자동 입력될 수 있게 하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죠!
해당 기능은 보통 기본적으로 설정 되어있지만
혹시나 내 파일 내에서는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 [셀 내용을 자동 완성] 설정하기
엑셀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옵션을 클릭한 후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편집 옵션 중 [셀 내용 자동 완성]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 끝!
위와 같이 셀에 데이터를 입력하기 시작하면
유사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제안해줍니다.
여기서 A로 시작하는 단어가
A스마트폰, A모니터 등 2개 이상인 경우
그 다음 텍스트까지 입력해주면 자동 완성이 작동합니다.
엑셀의 [셀 내용을 자동 완성] 기능은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데이터가 많은 경우
그 데이터의 몇 글자만 입력해도
엑셀이 자동으로 완성해주기 때문에
업무의 속도를 엄청나게 절약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고, 활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