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값 자동 입력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반복적으로 ...
엑셀 자동완성 기능을 들어보셨나요?
엑셀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엑셀 자동완성 기능을 활용해 보신 적 있으실 거에요.
자동완성, 자동 채우기, 자동 입력 등의 이름으로도 불리는
엑셀 자동완성 기능!🙌
이미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할 때
한 글자만 작성해도
내가 입력했던 데이터를 불러와 자동으로 채워주는 것을 말하죠.
엑셀의 자동완성 기능은
위의 예시와 같이 상단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가 있을 때
그 아래 셀에 하나의 글자만 입력해도
이미 작성한 데이터와 중복되는 경우 뒷 글자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데이터 입력 시 편리함을 주기 위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데이터 입력 시에는 오히려 혼선을 주거나😱
비슷한 값으로 오류를 만들어 내기도 하는데요!😂
이런 오류를 피하기 위해 엑셀 자동완성 기능 끄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기능이 오히려 나를 번거롭게 한다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 기능 해제를 할 수 있는데요!
엑셀 상단의 [파일] 탭에서
아래의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Excel 옵션] 팝업화면이 나타나면
[고급]으로 이동 후
[셀 내용을 자동 완성] 부분의 체크를 해제💡 해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체크를 해제하게 되면 바로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이미 입력된 같은 단어를 입력해도
자동 완성이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동 완성 기능을 켤 때에는
[셀 내용을 자동 완성] 부분에 체크를 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