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바로가기

닫기

  • 매거진 로고(비즈폼)
  • 매거진 로고(매거진)

검색

SNS 공유하기

이전화면

엑셀 자동완성 끄기

 

 

 

 

 

엑셀 자동완성 기능을 들어보셨나요?

 

엑셀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엑셀 자동완성 기능을 활용해 보신 적 있으실 거에요.

 

자동완성, 자동 채우기, 자동 입력 등의 이름으로도 불리는

 

엑셀 자동완성 기능!🙌

 

 

이미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할 때

 

한 글자만 작성해도

 

내가 입력했던 데이터를 불러와 자동으로 채워주는 것을 말하죠.



 

 

 

 


 

 

 

 



 

 

 

 



 

엑셀의 자동완성 기능은

 

위의 예시와 같이 상단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가 있을 때

 

그 아래 셀에 하나의 글자만 입력해도

 

이미 작성한 데이터와 중복되는 경우 뒷 글자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데이터 입력 시 편리함을 주기 위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데이터 입력 시에는 오히려 혼선을 주거나😱

 

비슷한 값으로 오류를 만들어 내기도 하는데요!😂

 

 

이런 오류를 피하기 위해 엑셀 자동완성 기능 끄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기능이 오히려 나를 번거롭게 한다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 기능 해제를 할 수 있는데요!

 

 

엑셀 상단의 [파일] 탭에서

 

아래의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Excel 옵션] 팝업화면이 나타나면

 

[고급]으로 이동 후

 

[셀 내용을 자동 완성] 부분의 체크를 해제💡 해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체크를 해제하게 되면 바로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이미 입력된 같은 단어를 입력해도

 

자동 완성이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동 완성 기능을 켤 때에는

 

[셀 내용을 자동 완성] 부분에 체크를 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댓글(0)

추천서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