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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휴가 준비하기

  

 

 

여름하면 여름휴가를 빼고 말할 수 없죠! 7월말 또는 8월초에 가장 많이 여름휴가를 떠나는데요. 여름휴가를 떠나기전 사업장 내 휴무를 알리는 휴가 안내문과 여름 휴가를 떠나기 위해 직장에 제출하는 여름휴가신청서, 하계휴가계획서 등 휴가와 관련된 서식들을 모두 모았으니 필요한 양식 사용하세요!

 

 

 

 

여름휴가 안내문

'O월 OO일~O월 OO일까지 여름휴가기간입니다.'

  

 

여름 휴가 안내문은 사업장 내외부적으로 일정 기간 동안 여름 휴가 기간을 가지게 된다는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로 인사말, 여름휴가기간, 연락처 등을 기본적으로 포함하게 됩니다. 연락처는 하계 휴가 일정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거나 급한 용무가 있을 때 연락하기 위해 작성합니다. 휴가 안내문은 목적에 따라 내부용, 외부용 2가지로 구분하여 여름휴가 안내문을 작성할 수 있어요.

 

 

 

1. 사내 여름휴가 공지

 

 

 

 (비즈폼) 하계 휴가 안내문 

 

 

여름휴가 기간이 정해졌다면 직원에게도 알려야 합니다. 근로자에게도 미리 여름휴가 일정을 알리며 해당 휴무 기간 동안 업무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일정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하계휴가 안내문을 통해 근로자에게 개인 여름휴가 사용을 통보할 수 있어요. 회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체 일정을 통일하여 여름휴가를 보내거나 일정이 겹치지 않게 조율하여 휴가 신청을 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여름휴가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보장되는 휴가가 아니며 회사 재량입니다. 

 

 

 

2. 고객 또는 거래처 여름휴가 안내

 

 

(비즈폼) 여름 휴가안내문 

 

 

사업장 내 전체 여름휴가를 계획하게 될 경우 제대로 된 업무 응대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여름휴가를 실시하기 최소 1주일 전에는 고객 또는 거래처에 여름휴가 일정에 대한 미리 안내를 하여 사전에 알려주세요. 미리 일정을 외부에 알리더라도 급한 용무가 있을 경우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 휴가 안내문 양식 다운로드 ▼ 

 


 

 

 

 

여름휴가 신청서 및 계획서

여름휴가 가실 분 신청하세요~ 

 

(비즈폼) 휴가신청서 

 

 

여름휴가를 보내고자 할 경우 근로자는 자신의 여름 휴가 일정이 포함되어 있는 여름휴가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연차를 사용하여 여름휴가를 사용할 경우 연차 신청서 또는 기본 휴가 신청서 양식을 통해 회사 또는 사용자에게 여름 휴가 사용을 청구합니다. 회사 내 취업규칙 및 단체협약 등에 포함된 약정 휴가로 여름휴가를 따로 있을 경우에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휴가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하계휴가신청서에는 신청하는 근로자의 이름 등 인적사항, 휴가 기간, 휴가 사유 등의 내용을 작성합니다. 또한 여름휴가 기간동안 발생할 수 있느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비상연력망을 남겨두도록 합니다. 

 

 

 

(비즈폼) 휴가계획서 

 

 

휴가를 신청한 후에는 하계 휴가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계 휴가 계획서는 근로자가 일정기간 사용하는 휴가 계획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는 것으로, 휴가 일정 및 장소에 대해 간략히 쓰고 해당 기간 동안 진행되어야하는 업무에 대한 인수인계 내용을 작성해요. 이는 근로자의 사생활 침해가 아닌 혹시 모를 비상사태를 대비하여 최소한의 정보를 알아두기 위함입니다. 

 

 

 

근로자 하계휴가 관리

여름휴가 일정표 및 휴가관리대장

(비즈폼) 여름휴가 일정표_인수인계서

 

 

근로자로부터 휴가 일정을 전달받았다면 이를 취합합니다. 여름휴가 일정표는 근로자의 여름휴가 일정을 표 형식으로 정리한 문서인데요. 특정일에 휴가일이 몰려있는 것은 아닌지, 휴가기간동안 업무인수인계는 어떻게 되는지 등을 관리하기 위함입니다.

 

 

 ▼ 직원 휴가관리대장 양식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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